실미원의 거울

(실미원) 농촌체험학습과 문화를 접목하는 실미원에 다녀왔어요

실미원 2011. 5. 2. 01:38

글 : 송현숙 http://networkedblogs.com/gRnq9

농촌체험마을 - 스타팜 지정 (포도농장, 펜션)
http://www.silmiwon.co.kr/

 

 

꿈의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인천 무의도에 있는 실미원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에 처음 도착했을때 실미도라는 영화의 촬영지답게 많은 관광객들과 등산을 준비하는 많은분들이 있었습니다.
자동차로 인천으로 이동하고 배로 10분정도 이동하면 이곳 실미도(무의도)에 도착을 합니다.
생각보다 가까운 거리여서 꼭  다음에 다시 휴가를 받게 되면 여행을 기획해야지 하면서 처음 머리속으로
생각했던 내용입니다.

 실미원의 안주인 장대표님께 문뜩 실미원에 방문하고 싶다고 하루전날 전화를 드렸는데 흔쾌히 승락을 해주셔서 포토그래퍼들과 함께 농가를 방문하였습니다. (새벽부터 오실거라 생각해서 7시부터 이곳에서 기다리셨다는데 저는 11시쯤 도착했나봐요;;)

이곳에 도착해서 대표님께서 농장으로 오라구 해서 이곳 농장에서 대표님이 오실때까지 잠시 쉬고 있었습니다.
대표님이 교회에 다녀오신후에 막 문을 열어주고 이곳을 처음 제가 봤을때 정말 무릉도원을 생각했습니다.

보고 있는것만으로 행복한 공간 - 실미원

 

아이리스와 수선화, 연꽃이 이곳에 함께  밝게 비추고 있는 실미원농장
이곳이 포도농장이라고 하면 더 놀랍죠^^ 많은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어서 만들어진 공간이랍니다
환성이 절로 나왔어요. 이곳이 농가라는게 믿기지 않을만큼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지 한눈에 보이는곳이었습니다.

많은분들께 이곳을 문화와 꽃이 있는곳으로 접목하시려고 20년을 노력하셨다고 합니다.
연꽃을 이곳으로 옮겨놓을 생각을 어떻게 하셨을까요? 

농장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 대표님 - 정말 멋있고 존경하는 농업인 신순규, 장명숙대표님
농업쪽에서 많은 강의를 하면서 정말 존경받아야 경영인들이 이곳에 있다는것을 새삼 다시한번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신순규대표님의 철학을 듣게 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제가 앞으로 많이 부족한 부분을 어떤건지 더 많이 알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대표님^^ 정말 소중한걸 깨닫게 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이곳에 많은분들이 오셔서 희망을 배우는곳이고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거듭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는 이곳으로 노노스 워크샵을 가려고 계획중입니다.  저희 노노스 가족들에게 제가 하고자 하는 부분을 이곳에서 조금이나마 느꼈으면 하는 바램도 있어서 이곳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이 흐르고 순환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계시는 진정한 녹색성장을 고민하셨던 실미원가족들
그래서 행복한 미소를 갖고 계셨나봐요^^

저 행복해 보이지 않나요?

여행삼아서 이곳에 온것을 너무 잘했다는 생각과 에너지를 받고 돌아가는 모습이라서 더욱 밝은 모습이었던것 같습니다.

실미원을 많은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10분내에 거리에 이렇게 예쁜 바닷가도 있어서 여행하기도 아주 좋은 장소더라구요
혹시 가족주말여행이나 커플여행을 가시려고 계획중이라면 제가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많은것을 배우고 돌아오게 된 실미원

저는 그곳에서 추억과 함께 에너지를 받아서 지금 열심히 다시 뛰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한 저이지만 더 채우고 노력하는 모습으로 다시 찾아뵐께요.
실미원의 신순규대표님, 장명숙대표님, 그리구 기훈이아빠, 엄마. 기훈이,
울 영주의 가족사진을 촬영하면서 저까지 행복했습니다.

 http://www.silmiw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