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야기/1대 장명숙

[농업연수원]여성농업인리더십아카데미 심화교육 다녀왔습니다.

실미원 2012. 7. 13. 23:30

7월 13일 금요일

날씨 흐림



농업연수원에서 여성농업인리더십아카데미 심화교육을 받았습니다.

봄의 농업일이라는 것이 끝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계속 심어야하는 일이기 때문이지요

바쁜손길을 뒤로하고 미래에 투자하기 위해 교육에 참석하였씁니다



농업연수원에 가기위해 배타러 선착장으로 나가는 길은

배가 내리고 있었어요



수원역에서 만난 시에서 

앞만 보고 걸어가라

나에게 꼭 맞는 그런 말이였습니다.



핵심기획력 개발 교육 4시간

기획이란

*무엇인가를 하기 위해 계획을 세운는 것

*어떤 목표를 정해서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행하는 구상,제안,실천의 모든작업

*생각하는 바(企)를 그리는(劃)일이다.

그리고 기획서는 결정권을 가진 사람들을 설득하여 내편에 서게 함으로써 기획을 채택하게

만들려는 것이다.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따진 것

*예산과 준비와 시간만 있으면 실행할 수 잇는 근거를 가진 계획



즐거운 식사시간

여자들은 누군가가 해주는 밥을 먹을때 가장 행복하다(나는)



9기 리더십아카데미 동창들과 이재철 과정장님



구아리 동창생들



영동의 광운관광농원 에서 벤치마킹

오늘은  영동에서 체험을 하고 계시는 곳에 다녀 왔습니다..

체험과 식당을 연결해서 아주 강소농 답게 작지만 큰 마인드를 가지고 농장을 이끌어 가시는

충북 영동 광운 관광 농장을 다녀 왔습니다..

 





식당도 하시고 체험도 하시고...

힘드시겠어요...ㅎㅎㅎ 저의야 좋지만요...



우선 점심시간이니,

민생고를 해결해야죠..ㅋㅋㅋㅋㅋ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맛있게 먹어야 겟죠..



살짝 옆 방을 보니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다 되어 있었구요..

벽면에 걸린 그림은 사모님이 직접 그리신답니다..

이번에 전시회를 준비하신다고 하시네요.....

 


와~~~~~~

맛있겠다....

그 귀한 빠가사리 매운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맛으로 입을 맞추어 봐야 겠어요....

 


여성농업인 화이팅 ~~


 

점심 을 먹고 잠시 쉬었다가

솟대 만드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소나무를 미리 준비하여 놓으 셧데요..

저의야 미리 준비해 둔 걸로 그냥 구멍에 쏘~~~~~옥..

솟대는 그냥 양념으로 해 주시고...

그럼   사장님의 노하우를 듣는 시간을 잠시 가져 보겟습니다..

 


처음 시작을 할때는 무일푼으로 시작을 하셨답니다..

복숭아의 단점을 파악하고 복숭아의  품종을 다양하게 해서 심어 놓으셧다고 합니다..

지금은 식당과 현장판매와 체험을 통해서 경영에 이익이 남도록 운영을 하고 계신답니다...

대단하시죠~~


복숭아의 유래




복숭아따기 체험



팰콘 김대영님의 강의

소셜네트워크시대 "네트워킹의 중요성"에 대하여


2012 트렌드


1.협업(공진화)

1.동행동행(同行同幸)

2.Go Together! Be Happy!


2.융복합

1.서로다른 기술이 만나 새로운 기술을 창조

2.스마트폰 = 전화기 + 디카 + 캠코더 + TV +컴퓨터 + 오디오

3.IT + 농업, IT + 교육, IT + 문화



장대성교수님(경기대학교 경영학과)의

"글로벌시대의 감성경영과 성공마케팅"에 대하여



성공을 위한 자산중에 감성자산과 심리적자산이 우선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경영의 궁극적 목적은 조직의 영구존속

감성경영이란

1.논리적인 사고보다 감성적인 사고 접근

2.서비스를 중시

3.상상을 기초로 한 창의적인 경영

4.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인간 중심 경영

5.남성부다는 여성인력을 활용

6.모든 제품에 감성을 포함


감성이란~~

외부의 것을 받아드리는 것

심리적으로 감수성이라 함

감성은 외부 사물(람)이나 현상을 오감으로 느끼고 반응하는 강도

논리는 감성을 방해한다.

논리를 버려야 무엇이든지 받아드릴 수 있다.

6~7세 논리가 시작

감성이 풍부하게 형성되는 시기이다.


감성이 풍부한 서비스

감성→ 감동   비경제적 사고  가격 안 따진다

감성적으로 고객에게 접근

논리적 사고 : 30%, 감성적 사고 : 70%

남자보다는 여자가

어른보다는 아이가 감성적이며 창의적이다.

 

성공적인 고객관계 마케팅

1.감성적으로 고객에게 관심 집중(단골,총매출의 80%가 20%의 고객이다)

2.팔려고 하지 말고 고객을 즐겁게 하라

3.고객과 정서적인 괌계를 맺어라(공감,친절,접대,환대)



2박3일의 교육을 끝내고 사랑하는 가족이 있는 나의 집으로^^


2일동안 배우고 견학에서 느낀것을 나의 농장에 적절하게 적용해 보렵니다.



감사합니다~~손가락 

꾸욱 눌러주실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