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 4

건강에 좋은 들깻잎을 수확했어요(1012)

10월 12일 금요일날씨 맑음포도밭에 들깨씨를 뿌려놓았는데 일부러 가꾸지 않아도 들깨가 아주 잘 자라고 있습니다.포도수확이 끝나고 포도잎은 낙엽이 지고 있는데아직도 들깨는 싱싱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서리가 내리기 전까지는 들깻잎을 수확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들깻잎을 따러 밭에 들어갔더니 닭들이 졸졸 쫓아다닙니다.자연 그대로 풀어놓고 기르니 사람을 무서워하지않고 옆에서 친구해줘서들깻잎을 2시간여 따는 동안 심심하지 않았습니다.닭이 흙을 파헤치고 벌레와 씨앗 떨어진것을 쫓아먹는 모습이한폭의 그림 같습니다.자연속에서 스트레스 받지않으니 참 행복한 닭입니다^^올해는 들깨씨가 많이 달렸습니다.일부러 들깨를 심지않고 씨를 뿌려 저절로 자라게 하였더니건강하게 잘 자라고 씨도 잘 맺습니다.포도나무 사이 이랑에 드문..

[농장체험]인천 사리울 중학교(10월6일)

2012.10.6 토요일 날씨:맑음 농장 체험이 있는날 입니다. 인천사리울 중학교 학생 40명이 방문할 예정이에요~ 자연순환농업의 이해와 연근캐기와 아이리스심기를 체험하려고 온답니다. 아침 일찍 농장에 넘어가서 체험준비를 하는중이에요 오늘 체험의 목적은 자연순환농업의 이해이므로 학생들에게 어떻게 이해력을 높일지가 걱정입니다. 사리울 중학교 1,2,3 학년 함께 왔는데 녹색성장 동아리 학생이더라구요 이날 학교 쉬는날인데도 담당선생님께서 시간을 마련하여 체험을 하러 온것이라고 하니 뭔가 하나라도 얻어서 가길 바랬습니다. 일단 농장 소개와 간단한 가족소개를 하고 어린학생들은 말이 길수록 지겨워 하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농장을 구경하러 gogo 전시관을 지나 창포밭과 연 하우스를 지나며 포도하우스와닭장이 있는곳으..

제3회 대한민국 와인축제에 다녀왔습니다.(1006)

10월 6일 토요일 제3회 대한민국 와인축제에 다녀왔습니다.2010년부터 충북영동에서 와인축제가 열리고 있고 올해 3회째입니다.포도를 재배하고 포도주도 만들고 있는 실미원은 일년에 한번와인축제에는 가족들이 함께 다녀옵니다.올해는 남편과 딸 그리고 나 셋이 다녀왔습니다. 남편과 딸은 와인을 전공하는 사람답게 외국와인들을 진열해 놓은 곳으로발길을 옮깁니다.아빠는 포도를 재배하고 딸은 영동대학교에서 와인발효학을 전공하였답니다.^^앞으로 실미원와이너리의 핵심이 될 두 사람입니다 영동대학교 와인발효학과 이오석 교수님과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우리 딸이 와인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과 격려를 해주신 고마운 분이십니다. 각 농가들이 와인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전시장에 많은 사람들이 북적입니다 여포농장의 초선씨와 반가운 만..

꼬마농부 기훈이의 농사체험(고추따기 3번째)

10월 2일 화요일날씨 맑음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나요~~아침에 농장에 출근하여 할아버지는 창포심을 논둑의 무성한 풀을 예초작업을 하시고 꼬마농부 기훈이와 할머니 그리고 아빠는 고추를 따고 고추밭에 물을 주었습니다. 점심먹고 기훈이 외증조할아버지 제사지내러 할머니랑 서울 갑니다^^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466017953443212&set=a.197927300252280.51964.100001050348738&type=1&theater 아침일찍 서둘러서 꼬마농부 기훈이는 할머니와 아빠와 함께 고추를 따러 농장으로 갔습니다. 쭈구리고 앉아서 다리가 아플텐데도 할머니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할머니 나도 고추 따볼래요^^"하면서 붉은 고추를 따서 통에 담습니다. 파..